해병대는 창설 후부터 지금까지 귀신잡는 해병, 무적해병, 신화를 남긴 해병 등 불패신화의 전통을 수립하였으며, 지금도 전·평시를 막론하고 국가의 부름에 가장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최정예군으로 성장하여 왔습니다.
해병대 교육훈련단에 입소한 젊은이들은 해병대에서 자랑하는 최고의 베테랑 훈련교관들에 의해서 민간인에서 해병이 되기 위한 신분전환 훈련을 받게 될 것입니다.
강한 체력단련과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헌신과 팀워크로 다져진 해병대 특유의 기질과 능력을 습득하여 진정한 해병전사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.
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케 할 것이며, 장차 사회에 나가서 부딪히게 되는 어떠한 도전도 능히 극복할 수 있는 에너지를 장착하게 될 것입니다.
“누구나 해병이 될 수 있다면 나는 결코 해병대를 선택하지 않았을 것이다.”라는 말처럼 쉽지않은 선택을 한 이들의 도전정신을 응원하고 독려하겠습니다.
해병대 교육훈련단 전 장병은 훈련생의 인권을 존중하며, 가족처럼 보살피며 교육하겠습니다.
이 홈페이지는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며, 해병대와 해병대 가족여러분과 함께하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.
항상 해병대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리며, 여러분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